Portfolio

2014 Seoul Sign Design
2014 Seoul Sign Design

2014 Seoul Sign Design

TYPE: Sign Design
STATUS: Idea(Proposed)

한글보드

한글 특화거리 조성사업등의 간판정비사업을 통해 영문 상호가 한글로 표기되고, ‘한글’이라는 테마를 사용하여 한글을 담은 간판과 거리가 새롭게 탈바꿈되고 있다.

한글보드 아이디어는 한글의 자음과 모음조합 특색을 반영하여 가로/세로열 조합을 활용한 간판 디자인이다.

또한 시간이 흐르며 점포의 폐업과 개업 또는 업종변경이 반복되어도 자음.모음보드의 전환으로 상호변경이 용이하여 간판의 지속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도시 경관을 해치는 무질서한 간판부착과 옥외광고물등의 시각적인 쾌적함주고 거리의 시각적 밀도를 낮춰줄 수 있는 효과를 기대한다.

June Ho Kim

아이비사인

도시 녹화사업의 일환으로 덩굴식물(담쟁이,송악,아이비)을 인공구조물의 콘크리트나 화강석 옹벽등의 방음벽에 사용하여 쾌적한 도시미관을 가꾸려는 시도들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시도들은 우후죽순 생겨나는 도심내의 옥외 광고물 설치에 대한 바로미터로도 의미가 있다.

본 아이비사인 아이디어는 기존 간판 제작과 설치에 대한 친환경적 접근이라 말할수 있다.

질서없이 생겨나는 단순상호의 정보제공위주의 간판 보다는 조형성과 시간, 계절적 변화에 따른 심미적 효과(덩굴식물과 아이비의 변화)와 간판의 시각적 다양성을 제공하며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다.

Huida Jeong